EDUCATION INFO
방과후학교
지원센터
  • 방과후학교
  • 시흥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공지사항 게시글 정보
소통과 공감으로 질높은 돌봄서비스 모색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881   등록일 : 2015-06-09   IP : 1.242.6.222
공지사항 내용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임기모)은 12월 23일(화) 시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등돌봄교실 운영교 교감, 지역아동센터장, 기타 돌봄서비스 기관 담당자 등 100명이 참석하여 ‘시흥 방과후 돌봄서비스 지역네트워크 권역별 협의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방과후 돌봄서비스 운영기관 간 유기적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지난 9월 공동 워크숍을 통해 구성된 6개 권역별 협의회의 활동을 공유하므로써 협의체의 지속적 활동과 함께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모색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류승희 교수학습지원과장은 권역별 협의회 개최에 힘쓴 지역 돌봄기관 담당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지역 기관 간의 상호방문과 소통으로 각 기관의 이해와 더불어 장점과 고충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평가하였으며 앞으로 권역별 협의회를 더욱 활성화하여 안전하고 체계적인 돌봄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권역별 협의회 성과보고회’에서 검바위초 김성미 교감은 협의회에 돌봄담당교사도 참여하여 연계체제 필요성과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평가하였으며 김윤환 연성지역아동센터장은 협의회를 통해 학교와 기관간의 벽을 허물고 공동의 문제를 논의하는 과정이 무척 뜻 깊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만남이 이루어졌으면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득수 실로암지역아동센터장은 아동의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학교와 기관의 실무자들이 협의회에 참여하며 아동 사례관리를 위한 정보교류 방법이 다각적으로 모색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고 다른 발표자들도 권역별 활동 보고와 함께 연계의 중요성을 제안하였다.

󰏚성과보고회에 앞서 2014년 지역돌봄네트워크 성과를 진단하고 방과후돌봄서비스의 실질적 연계 및 협력 방안 마련을 위하여 12월12일 돌봄운영협의회를 실시하였고, 12월15일 운영협의회에서 나온 안건의 구체화하고 돌봄 수용여건 조성을 마련하기 위한 돌봄실무추진팀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시흥교육지원청과 시흥시에서 참여하고 있는 시흥 돌봄운영협의회에서는 2015년에도 권역별 협의회를 발전시켜 사각지대 해소 및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요자 중심 돌봄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공지사항 첨부파일

파일아이콘 돌봄협의회1223.jpg(84 KB)